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나눔재단 ‘제8회 하나 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 개최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7-08 09:36 KRD7
#KEB하나은행 #하나금융나눔재단 #시상식 #다문화가정
NSP통신-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사진 맨 왼쪽)과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사진 맨 오른쪽)이 시상식 후 대상 수상자인 호지완 씨(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 가족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사진 맨 왼쪽)과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사진 맨 오른쪽)이 시상식 후 대상 수상자인 호지완 씨(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 가족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7일 KEB하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제8회 하나 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지난 2009년 4월 하나금융나눔재단에서 다문화가정 복지 증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제정한 전국 규모의 시상제도이다.

이번 시상은 여성가족부가 후원해 지난 4월부터 3개월간의 전국 대상 공모와 전문가 심사 및 현지 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G03-8236672469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라울 허낸데즈 주한 필리핀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인 호지완 씨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 친구들이 행복도움상을 수상하는 등 9명의 개인과 2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인 베트남 출신의 호지완 씨는 슬하에 남매를 둔 11년차 주부로 결혼 초기 많은 난관을 극복했다. 현재 관공서 베트남어 통번역 요원, 결혼이주여성 자조단체 팀장, 생활공감 국민행복 모니터링 요원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며 향후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자리잡은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로 여덟 번째 상을 드리게돼 보람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