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더걸스 ' Why So Lonely', 월·주간 음원 차트 싹쓸이 기염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6-08-02 02:43 KRD7
#원더걸스 #박진영 #JYP #와이 소 론리
NSP통신- (JYP)
(JYP)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원더걸스가 음원 차트에서 신곡 고공행진을 벌이며 10년차 다운 저력을 과시해 보이고 있다.

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발표 4주된 원더걸스의 새 앨범 타이틀 곡 'Why So Lonely'(와이 소 론리)가 주요 음원사이트의 월간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지난달 5일 발표된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는 월간차트를 집계하는 7개 음원사이트 가운데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6곳에서 7월 월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G03-8236672469

또 7월 마지막 주 주간차트 역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총 7개 음원사이트에 1위 랭크되며 올 여름 최고 히트곡 가능성을 높였다.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새 앨범에 JYP 수장인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 곡을 내세웠다는 점에서 더한 의미를 부여 중인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고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이 곡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이 매력적인 노래로 서정적인 멜로디에 유니크한 느낌까지 더해내 원더걸스 만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는 가요계 평가를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