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중국 ‘라카라’ 결제 자금정산서비스 시행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30 09:25 KRD7
#우리은행(000030) #라카라 #결제 #자금정산서비스 #핀테크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우리은행은 중국 ‘라카라(lakala, 拉卡拉)’와 제휴해 국내결제 자금정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라카라는 레노버(Lenovo)그룹의 금융계열사로서 중국의 알리페이, 텐페이와 함께 중국의 3대 모바일결제기업이다.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없이 가맹점에서 발송하는 QR코드나 결제URL로 고객이 직접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결제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현재 약 3억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라카라의 에이전시(agency)인 성월홀딩스와 단독 제휴를 맺고 중국 의료관광객이 선호하는 성형외과 등 국내의료기관을 주요 대상으로 자금정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기존에는 중국 의료관광객들이 사전 예약금 결제시 해외송금 외에는 별도의 지불수단이 없었다. 이번 라카라와 우리은행의 결제·정산시스템으로 중국에서 직접 간편결제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예약금 및 국내 진료비 결제가 가능해졌다.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향후에도 적극적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요우커 관련 쇼핑, 의료, 레저, 부동산 등 핀테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