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이씨엠디, 제2영동고속도로 4개 휴게소 동시 개장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1-11 09:28 KRD7
#풀무원홀딩스(017810) #이씨엠디 #휴게소 #제2영동고속도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에 휴게소 4개를 개장, 운영한다.

이씨엠디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과 강원도 원주시 가현동을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와 ‘양평휴게소(양방향)’ 등 4개 휴게소를 동시 개장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곤지암나들목(IC)과 이포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는 연면적 4813㎡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들어섰다. 푸드코트·커피숍·간식매장·편의점 등 총 17개 매장이 입점된다.

G03-8236672469

이 휴게소는 경기도 광주의 대표 유적지인 남한산성을 테마로 공간을 인테리어한 것이 특징.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 양식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멋을 알리고 방문객들이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으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NSP통신-경기광주휴게소 조감도 (풀무원 제공)
경기광주휴게소 조감도 (풀무원 제공)

동여주나들목과 동양평나들목 사이에 자리잡은 양평휴게소는 연면적 2809㎡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현대적이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편의시설들로 구성됐다. 푸드코트와 간식 매장, 편의점 등 총 12개 매장이 운영된다.

이씨엠디는 제2영동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국 유명 맛집 등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를 모아놓은 맛집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맛집 거리에는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돈가스 전문점 ‘가츠쿠라’,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로 알려진 ‘교동짬뽕’, 3대 전통 냉면 전문점 ’황제코다리‘, 수제버거 전문점 ’미스터빅’ 등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푸드코트가 마련됐다.

‘임실치즈’, ‘통영청정어묵‘,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스쿨팬스낵’ 등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장실 내에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이용객들이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zone)’을 마련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안병철 이씨엠디 휴게소사업본부 본부장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총연장 56.95㎞, 폭 23.4m 왕복 4차로로 약 1조6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2011년 11월 착공해 5년 만에 완공됐다.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인천공항에서 평창까지 2시간 43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의 교통혼잡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이씨엠디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전주~광양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양평~창원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 휴게소, 김포휴게소, 의왕휴게소 등 전국적으로 10여곳 이상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