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쿤룬게임즈, 넥슨-KOG와 협력 강화 '파트너십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6-11-18 11:45 KRD7
#쿤룬게임즈 #넥슨 #KOG

‘마비노기’와 ‘샤이야’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 ‘엘소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NSP통신-넥슨 이병욱 본부장, 쿤룬 천팡 대표, KOG 이종원 대표(왼쪽부터)가 파트너십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넥슨 이병욱 본부장, 쿤룬 천팡 대표, KOG 이종원 대표(왼쪽부터)가 파트너십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쿤룬게임즈(대표 임성봉)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최대 게임사인 넥슨, KOG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3사는 국내 유명 게임 IP(지적재산권)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출시, 퍼블리싱 등의 방면에서 한·중 게임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쿤룬게임즈에 의해 넥슨이 보유한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와 ‘샤이야’는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되며, KOG가 보유한 온라인 MORPG ‘엘소드’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이미 넥슨에서 제작하고 있는 ‘엘소드’ 애니메이션 ‘엘소드 : 엘의 여인’의 경우는 쿤룬을 통해 중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임성봉 쿤룬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한·중 IP 합작 콘텐츠 협력관계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으로 3사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