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용진·강훈식, 안희정 캠프 합류…각각 공동대변인·전략기획실장 맡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20 18:22 KRD7
#박용진 #강훈식 #안희정 #더불어 민주당 #이철희 기동민
NSP통신-충남아산 출신의 강훈식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좌)과 최장수 대변인을 역임한 박용진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우) (더불어 민주당)
충남아산 출신의 강훈식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좌)과 최장수 대변인을 역임한 박용진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우) (더불어 민주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충남아산 출신의 강훈식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초선)과 최장수 대변인을 역임한 박용진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초선, 서울 강북을)이 안희정 캠프에 합류했다.

강 의원과 박 의원은 모두 전략과 언론대응에 탁월한 능력을 검증받은 의원들로 각각 캠프의 공동대변인과 전략기획실장을 맡기로 했다.

이로써 안희정 캠프는 대중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초선의원 중심으로 캠프의 주요 직책 구성을 마무리했고 두 의원의 합류는 최소한의 실무형 캠프로 대선을 치른다는 운영기조와도 부합하는 것으로 정당정치와 소속 당의 의미를 중요하게 여기는 안희정 후보의 정치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G03-8236672469

한편 안희정 캠프 총괄실장과 비서실장에 초선인 이철희, 기동민 의원을 임명한데 이어 대변인과 전략기획실장도 초선으로 임명해 다선의원 중심으로 매머드급 캠프를 꾸린 문재인 캠프와 대비된다.

현재 문재인 캠프의 총괄본부장, 전략본부장, 비서실장, 대변인은 각각 4선의 송영길 의원, 3선 전병헌 전의원, 재선 임종석 전 의원, 재선 박광온 의원이 맡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