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의당, 문재인 정부 협치 시작 ‘공식적·투명’ 주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5-12 14:15 KRD7
#국민의당 #문재인 #협치 #고연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연호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협치의 시작은 공식적으로 투명하게 이뤄져야한다고 주문했다.

고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기간 내내 협치의 정치를 강조했다”며 “누가 대통령이 되던 여소야대의 환경에서 당연한 주장이었고, 대부분의 후보들도 이를 강조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러나 유승민 전 바른정당 후보와 심상정 전 정의당 후보에게 장관직등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연일 나오고 있다”며 “정작 당사자들에게는 제안도 하지 않고,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은 전형적인 야당 흔들기로 또한 공작정치의 의심을 취임 초부터 자초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따라서 고 대변인은 “산적해 있는 경제, 민생, 외교, 안보문제들을 풀어가기 위해서는 협치가 우선이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공식협의체를 통해 논의를 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