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지원, 청와대·국정원·검찰 등 권력기관 직무감사 필요 지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0-19 18:04 KRD7
#박지원 #청와대 #국정원 #검찰 #감사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박지원 국민의당 국회의원(전남 목포시)이 청와대·국정원·검찰 등 권력기관에 대한 실질적인 감사 필요성을 지적했다.

박 의원은 19일 개최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감사원 국정감사에서 “감사원이 청와대, 국정원, 검찰 등의 권력 기관에 대해서 철저하게 직무 감사를 했었다면 오늘의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댓글 사건, 검찰의 우병우 사단 문제는 없었거나 훨씬 그 정도가 덜 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 국정원, 검찰에 대해 형식적인 재무 감사만 하지 말고 실질적인 직무 감사를 해야 한다”며 “7월부터 구성된 감사원 개혁위원회에 감사원이 헌법이 정한 독립적인 기관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의견을 개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G03-8236672469

한편 황찬현 감사원장은 답변에서 “향후 권력기관에 대해서 어떻게 감사를 할 것인가를 이슈로 다루고 있다”며 “제대로 감사 안 되는 부분 등에 대해 개혁위원회에서 좋은 방안을 마련 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