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LF스퀘어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10-25 15:03 KRD7
#광양시 #LF스퀘어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LF스퀘어 광양점 중앙 잔디광장에서 상인회 등 지역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Food&Music Festival’를 개최한다.

광양시와 LF스퀘어 광양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시에 종사하고 있는 소상공인과의 소통과 상생하는 지역화합의 대축제로 추진된다.

행사 첫날인 27일 저녁 6시부터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가 열리며 다음날인 28일에는 한국 홍대거리에서 유명한 에이티나인과 석공, 리스펙 등 락과 힙합, EDM, 댄스 등으로 이뤄진 케이팝콘서트 공연이 펼쳐진다.

G03-8236672469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김진성과 비온리, 오치영, 모노이프로젝트 등이 출연하는 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광양여중, 광양하이텍고의 댄스팀 공연과 에어바운스, 꼬마기차 등 키즈테마파크, 드론체험 등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시는 행사 기간 중 홍보존을 설치해 장도박물관과 와인동굴, 사라실예술촌, 광양주조공사의 제품과 표고버섯, 매실쿠기, 곶감빵, 매화빵 등 지역특산품을 판매하고, 우리시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쓰레기 처리비용을 제외한 모든 수익은 참여자가 가져갈 수 있도록 추진해 사회적 경제 활동의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오승택 지역경제팀장은 “이번 행사에 지역민과 기업이 함께해 어려운 소상공인을 살리고 지역환원사업을 통한 실물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F스퀘어 광양점은 지난해 12월 광양시와 광양시의회, 광양경제활성화운동본부간 지역협력 계획 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