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취임 “4차 산업혁명으로 신성장동력 발굴”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11 10:24 KRD7
#생명보험협회 #생보협회 #신용길 #신용길회장 #4차산업혁명
NSP통신-신용길 신임 생명보험협회장이 1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생명보험협회 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취임사를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신용길 신임 생명보험협회장이 1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생명보험협회 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취임사를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신용길 신임 생명보험협회장이 공식 취임했다. 임기는 2020년 12월 8일까지 3년이다.

신 회장은 서울시 중구 생보협회 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4차 산업혁명의 환경변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성장 기조의 고착화와 급격한 고령화, 재무건전성 제도 강화 등으로 인해 생명보험산업의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하며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라 금융업권간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중심의 정책 패러다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G03-8236672469

신 회장은 “분산원장 방식에 기반한 블록체인 기술의 등장으로 금융 인프라 체계가 기존의 집중형 방식에서 분산형 방식으로 변화될 것”이라며 “빅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금융서비스가 현실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3가지 핵심 추진과제로 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연착륙 유도와 선제적 대응, 4차산업혁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성장동력 발굴, 사회적 책임의 성실한 이행과 불합리한 관행의 혁파를 통한 소비자 신뢰회복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신 회장은 협회 임직원들에게 “협회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숙고하고 회원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통을 함께 하고 함께 이겨내려는 의지를 갖춰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