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외국인 손님과 함께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템플스테이’ 실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22 13:07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평창동계올림픽 #낙산사 #베뉴투어
NSP통신-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양양군 소재 낙산사에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 평창에서 베뉴투어 후 낙산사로 자리를 옮긴 외국인 참가자들이 대성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양양군 소재 낙산사에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 평창에서 베뉴투어 후 낙산사로 자리를 옮긴 외국인 참가자들이 대성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양양군 소재 ‘낙산사’에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템플스테이 행사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 올림픽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를 약 3주 앞두고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들에게 대회를 홍보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일 을지로 하나은행 신축본점에 모인 국내 체류 외국인 30여 명은 1층 로비에 마련된 평창 동계올림픽 체험관에서 가상현실(VR) 봅슬레이와 컬링 등을 체험한 후 강원도 평창으로 이동했다.

G03-8236672469

평창에 도착한 후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베뉴투어(venue tour, 경기장 사전 관람 프로그램)에서는 스키점프대를 비롯한 다양한 경기 시설을 둘러보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했다.

양양으로 자리를 옮긴 외국인 참가자들은 한국 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낙산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불교문화 및 고유한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낙산사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예불 및 108배 체험, 발우공양, 단주 만들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후원은행으로서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외국인 손님들에게 대회를 홍보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함과 동시에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