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자매도시 괴산군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 쌓아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0-24 10:10 KRD7
#의왕시 #자매도시 #괴산군 #지역문화탐방 #의왕레일바이크

지역 문화탐방 통해 자매도시간의 우의 증진

NSP통신-23일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의왕시를 방문해 의왕레일바이크를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 (의왕시)
23일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의왕시를 방문해 의왕레일바이크를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 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23일 의왕시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의왕시 초청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괴산군 초등학생 및 인솔자 등 32명이 참가했다.

방문단은 이날 의왕시의 대표 관광명소인 의왕레일바이크를 직접 체험해보고 인근의 서울랜드를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G03-8236672469

이날 방문에 앞서 지난 18일에는 괴산군의 초청으로 의왕시 초등학생 15명 등 방문단 일행이 괴산군 성불산 자연휴양단지를 방문했다.

NSP통신-23일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의왕시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든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23일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의왕시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든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방문단은 생태숲 체험관을 견학하고 천연염색, 떡매치기, 산림자연물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명로 행정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괴산군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2008년 괴산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축제 교류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초등학생 체험 교류 등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