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파트 첨단기술

포스코건설·삼성전자, ‘더샵’ 내 스마트폰 앱으로 가전 제어 플랫폼 구현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1-29 11:51 KRD7
#포스코 ICT(022100) #포스코건설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스마트홈
NSP통신-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포스코건설이 삼성전자, 포스코ICT(022100)와 함께 각 사의 IoT 플랫폼을 연계해 토탈 스마트홈을 구현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향후 입주고객의 반복되는 생활패턴과 집안 상태를 빅데이터화 해 더샵 아파트가 최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토탈 스마트홈이 구현되면 포스코건설과 삼성전자 각 사의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 버튼 하나로 더샵 아파트내 조명, 가스, 난방 등과 같은 홈IoT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TV,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의 스마트 가전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IoT 플랫폼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각 기기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포스코건설은 자사 IoT플랫폼인 `더샵 클라우드(Cloud)`를 업그레이드하고, 삼성전자는 스마트가전 운용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제공한다. 양사의 플랫폼 연계 IoT 시스템은 포스코ICT가 맡는다.

포스코건설은 토탈 스마트홈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 분양하는 `더샵` 공동주택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