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금공, 기술창업기업 육성 공유오피스 조성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2-25 15:40 KRD7
#HUG #한국예탁결제원 #기술보증기금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NSP통신-부산 민관합동 코워킹 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각 금융·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F)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 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각 금융·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F)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가 기술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부산시 및 5개 금융·공공기관과 공유오피스를 조성한다.

HF는 한국예탁결제원, 기술보증기금,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과 공간·네트워크·투자를 결합한 혁신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 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F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벤처창업을 일자리 창출의 핵심 동력으로 육성하려는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협약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혁신성장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 공유오피스에서는 상시 기업IR을 할 수 있는 벤처·투자 플랫폼을 구성하는 동시에 창업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유오피스는 부산 남구 문현동이나 진구 전포동에 조성될 예정이며 HF는 올해 9월까지 입주기업 모집 및 선발절차를 거쳐 11월에 개소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