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서울시, 제로페이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16 15:22 KRD7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서울시 #제로페이 #업무협약
NSP통신-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공동회장 강성호·박선오, 이하 협회)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이하 서울시)는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동통신 유통점 현장을 방문해 직접 제로페이를 사용해 휴대폰 액정 보호 필름을 구매하기도 했다.

이번 체결식은 5월 16일 서울시 본관 간담회장에서 서울시 관계자와 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03-8236672469

협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지역 3000여 이동통신 유통점을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확대하고, 제로페이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서울시는 제로페이 소비자 이용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협회와 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어르신 등 통신취약계층의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도 협력할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제로페이의 성패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습관을 가지게 만드는 데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습관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정착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박선오 회장은 “이동통신 유통 종사자들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힘껏 노력하는 만큼 서울시에서도 유통 현장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종사자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주셔서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한편 박원순 시장은 업무협약 체결 이후 서울시 인근 이동통신 유통 매장에 방문해 직접 제로페이를 이용해 휴대폰 액정 보호필름을 구매하며 이동통신 유통 매장에서도 제로페이의 편리함을 체험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