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수출입은행장 부산지점, 거래기업 등 방문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1-26 10:20 KRD7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수출입은행장, 부산지점, 거래기업 등 방문=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25일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부산에 방문해 일일사원으로 여신지원 전과정을 직접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 거래기업인 오토닉스와 해양금융단을 방문했다.

방 행장은 이 날 방문을 통해 디지털 뱅킹의 적극 활용과 혁신성장분야 지원 노력을 다짐했다. 해양금융단에서는 중소 협력업체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수은의 역할을 다하도록 직원들을 독려했다.

○ …NH농협금융지주·NH농협생명,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 체결=NH농협금융지주 및 NH농협생명은 지난 25일 실손보험금 전자청구 활성화를 위해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03-8236672469

이 날 협약식에선 농촌지역 의료지원 및 보험계약자 특화 서비스, 서울성모 병원 이용 환자를 위한 전용서비스 등의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서비스 이용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 …IBK기업은행,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IBK기업은행은 지난 25일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운영위원회와 ‘한-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정책 협력 및 상호 진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기업 지원 정책 협력 및 유관 정보·인력 교류, 양국 중소기업 상호진출 활성화 지원, 미얀마 중소기업 정책 및 금융전문가 양성, 미얀마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 공동 개발 및 노하우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신한카드, 해외주식 소액투자 서비스 개시=신한카드는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지난 7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해외주식 소액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소액투자서비스는 카드를 쓰고 생기는 자투리 금액 또는 고객이 지정한 일정 금액을 카드 사용과 연계해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아마존, 애플, 스타벅스 등 해외 유명 주식을 0.01주 단위로 매매할 수 있는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서비스를 활용해 고가의 주식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

○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과 콜라보 박차=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5일 기업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IB팀과 크레딧 커뮤니케이션팀 등으로 구성된 강남기업금융지점을 개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강남기업금융지점과 애큐온캐피탈이 같은 건물에 위치해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콜라보 모델로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협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