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현대건설, ‘건설 이즈 열정’ 사진전 개최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1-06 18:19 KRD2
#현대건설(000720) #신동아건설 #한화건설 #LH #캠코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6일 부동산 업계에서는 현대건설은 ‘건설 이즈(is. 은(는)) 열정-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사진전을 개최한다. 신동아건설은 2020년 수주목표로 1조6000억 원을 제시했다.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공식 홈페이지는 신뢰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를 기반으로 다양한 포레나 컬러 및 패턴을 활용해 정제되고 우아한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냈다.

LH 변창흠 사장은 새해 첫 현장 방문으로 ‘서울남부권 마이홈센터’를 방문해 주거복지 현장을 점검하고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G03-8236672469

캠코는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지원 기업 중 최초로 우선매수권을 행사해 사옥을 재매입하는 기업을 배출해냈다. 국토부는 6일 시설물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공포한다.

○ ... 신동아건설, 경영정상화 첫해 수주목표...’1조6000억‘ = 신동아건설(대표 이인찬)이 지난 4일 이인찬 대표를 비롯한 수주 영업 관련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 소재한 죽도정을 찾아 2020년 수주목표 달성을 위한 수주기원제를 올리며 새해 목표를 세웠다.

신동아건설은 2020년 새해 경영방침을 ‘Re-Start! 변화의 시작, 성장의 초석으로’로 세우고 수주목표액을 1조6000억 원으로 설정해 목표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올해 신동아건설은 설계공모사업, 기술형 입찰사업, 도시개발사업, 정비사업 등 수익성이 양호한 사업지를 선별해 사업 전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며 이를 위해 회사는 지난달 조직개편을 통해 설계 공모를 위한 공모사업팀과 RM(Risk Management)팀을 신설했다.

○ ... 현대건설, ‘건설 이즈 열정’ 사진전 개최 = 현대건설이 2020년 새해를 맞이해 회사의 고유 DNA인 ‘열정’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건설 이즈(is. 은(는)) 열정-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을 주제로 개최된다. 건설 이즈 열정은 지난해 9월 ‘건설 이즈(is) 챌린지(Challenge. 도전)’를 래퍼 키썸과 진행한 것에 이번에는 공간사진작가 이원석과 함께 두 번째로 진행되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Artist Collaboration. 예술가와의 협업)’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사진전이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현대건설인의 뜨거운 열정’을 사진 30여 점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건설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우리 일상을 구성하는 생활공간과 편의시설 곳곳에 현대건설인의 열정과 장인정신이 녹아 있다”며 “2018년 웹드라마와 2019년 래퍼 키썸과의 뮤직비디오에 이은 현대건설의 이번 사진전이 현대건설의 저력과 진정성은 물론, 미래의 가능성까지 엿볼 수 있는 진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한화건설, 포레나(FORENA) 공식 홈페이지 오픈 =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지난해 신규 론칭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공식 홈페이지는 신뢰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를 기반으로 다양한 포레나 컬러 및 패턴을 활용해 정제되고 우아한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냈으며 특히 최근 방영된 TV광고 캠페인 영상을 활용한 감각적인 메인 화면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화건설은 통합 주거브랜드인 포레나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 만큼, 기존 꿈에그린 홈페이지는 일정 시간 병행 운영한 후 폐쇄할 계획이다. 꿈에그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중도금 납입 조회, 고객문의 등 다양한 서비스는 포레나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한화건설은 새롭게 오픈하는 포레나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포레나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 LH 변창흠 사장, 새해 첫 행보 주거복지 현장 방문 = LH 변창흠 사장은 새해 첫 현장방문으로 서울남부권 마이홈센터를 방문해 주거복지 현장을 점검하고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를 위해 LH는 2020년에 공공임대주택 11만호, 공공분양주택 3만호 등 15만호 규모의 공공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최근의 부동산시장 불안에 적극 대응하고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서비스 통합 지원을 위해 LH-지자체-NGO 협력형 주거복지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상반기 중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근로자 전용주택(1000호), 주거와 일자리를 연계한 소호형 주거클러스터(2000호) 공급 등으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 캠코,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 첫 경영위기 극복 기업 창출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코스모화학(대표 함재경)’와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Sale&Leaseback)’ 우선매수권 행사에 따른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어려움을 극복한 기업은 3년 4개월 만에 우선매수권을 향상한 코스모화학으로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플라스틱, 도료, 고무, 제지 등 실생활에 널리 적용되는 무기화합물) 생산업체로 내수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 ... 국토연구원, “2차 공공기관 이전 관련해 사전협의·보고 사실 아냐” = 국토연구원이 민주당, 정부 등에 2차 공공기관 이전 관련 ‘제동’을 걸었다는 일부 복수의 언론들의 보도에 대해 “그런 사실 없다”고 해명했다.

국토연구원은 2차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하여 민주당, 정부 등에 사전협의․보고한 사실이 없다고 전했다. 현재 국토연구원은 ‘혁신도시 성과평가 및 정책지원 용역(발주처:국토교통부)’을 수행하고 있는데 이는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연구가 아니라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