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활용 신감리시스템 구축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17 10:24 KRD7
#NH농협은행 #BNK금융지주 #주택금융공사 #Sh수협은행 #하나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BNK금융, “그룹 내 해외수익규모 5% 수준 목표”=BNK금융은 지난 16일 ‘BNK 그룹글로벌부문 해외점포장 업무 보고회’를 개최해 그룹 및 계열사 경영진과 해외점포장 등이 참석해 업무 성과를 점검, 2020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소매금융 및 디지털금융 기반 현지화’를 중장기 전략으로 발표하고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신흥시장 개척, 네트워크 확대, 경영지표 개선 등을 3대 중점 추진 과제로 선정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중 중국 내 부산은행 제2점포인 난징지점을 개설하고 중앙아시아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2023년까지 그룹 내 해외 수익규모를 5% 수준으로 끌어 올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활용 신감리시스템 구축 외=NH농협은행은 자산(여신)관련 리스크(부실징후)를 점검·사후관리해 자산건전성을 높이는 감리시스템 개편을 완료했다. 이는 기업여신 부실화 위험을 사전에 점검하고 효율적인 전수감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이번 개편은 빅데이터 기반의 내·외부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여신 사전 조기경보 모형을 고도화했다. 더불어 여신 감리 디지털화를 통한 기업여신 전수감리로 부도율 안정화 및 여신 건전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NH농협은행은 오는 23일부터 24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 …웰컴저축은행, 쿠드롱‧차유람…프로당구 선수 후원=웰컴저축은행이 프로당구 7차전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PBA-LPBA 선수 후원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후원을 결정한 선수는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 차유람(대한민국), 한지승(대한민국), 비롤 위마즈(터키) 그리고 서현민(대한민국) 등 총 5명이다.

○ …주금공, 디에셋 금융기관·커버드본드상 수상=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16일 ‘트리플 에이 컨트리 어워드 2019’ 시상식에서 ‘베스트 지속가능 금융기관상(Best Issuer for Sustainable Finance)‘과 ‘베스트 커버드본드상(Best Covered Bon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에셋’은 주금공이 지난해 3월부터 소셜 MBS를 발행하고 6월에는 AAA 신용등급 소셜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 5억 유로 규모를 발행한 것을 높게 평가했다. 커버드본드는 금융기관이 주택담보대출 등 우량자산을 담보로 발행하는 채권으로 투자자는 발행기관에 대한 상환청구권과 함께 발행기관이 담보로 제공하는 기초자산집합(Cover Pool)에 대해 제3자에 우선해 변제받을 권리를 갖는다.

○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Sh수협은행은 다음달 16일까지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10기’ 단원을 모집한다.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는 3월부터 11월까지 Sh수협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신상품 등의 홍보활동, 대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Sh수협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 …하나카드‧ADT캡스 제휴, 청구할인 혜택 제공=하나카드는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ADT캡스 보안서비스 할인에 특화된 ‘ADT캡스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이는 ADT캡스홈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광재 하나카드 개인사업본부장은 “손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님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발굴해 이번 제휴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하나카드 손님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전략적 파트너를 개발 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우리금융그룹, 창립기념 ‘사랑의 쌀’ 2210kg 기부=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우리금융지주 창립 1주년 및 우리은행 창립 121주년 기념식 때 받은 축하 쌀 2210kg을 3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최동수 우리금융지주 경영지원총괄 부사장과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이 직접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사랑의 쌀’ 전달했다. 더불어 성북구 소재 영락모자원, 구로구 소재 상농복지재단에도 쌀을 전달했다. 각 복지기관은 해당지역의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배부할 예정이다.

○ …현대카드, 설날 할인 이벤트 진행=현대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설날 선물세트 할인과 상품권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메가마트 등과 11번가, 현대홈쇼핑 모바일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하나투어와 인터파크투어 등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 대상 노선 할인이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