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명칭 변경…브랜드 경쟁력 제고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31 11:33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브랜드 #명칭 #변경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EB하나은행은 다음달 3일부터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

이번 변경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이 출범한지 4년 5개월 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손님 입장에서 불편을 제거하고 그룹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자 함이다.

KEB하나은행은 그동안 브랜드 관련 컨설팅과 손님 자문단 패널 등을 통해 손님의 입장에서 가장 친숙하고 불편 없이 불리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명칭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해 왔다.

G03-8236672469

대부분의 손님이 ‘KEB’로 인해 외환은행과의 통합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발음상의 어려움과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는 다른 은행과 혼동이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

이런 문제로 대부분의 손님들이 실제로는 ‘하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에 대한 불편함을 우선적으로 개선코자 했다.

또한 그룹 내에서도 브랜드명이 통일되지 않았던 점을 감안해 ‘하나’ 브랜드로 사명을 일원화함으로써 직원들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시킨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