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 노조, 3월 주총 사외추천이사 유보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3 17:44 KRD7
#부산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B국민은행 #경남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하나은행과 SBI저축은행, 핀크와 경남은행 등 동종업계 간 업무협약 소식이 이어졌다. 하나은행과 SBI저축은행은 외환서비스를 위해, 핀크와 경남은행은 대출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과 신한은행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졸업식 등 행사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와 시장을 위한 꽃나눔 행사를 계획했다.

수출입은행은 바이오‧제약 업종에 약 1조원의 정책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며 KB국민은행 노조는 오는 3월 주총에서는 사외이사 추천을 하지 않을 예정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 …KB국민은행 노조, 3월 주총 사외추천이사 유보=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 노동조합이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는 사외이사 추천을 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 이유로 최근 노조 집행부가 교체돼 사외이사 추천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노조는 다음달 초 임기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다음 주총에서는 관철시키겠다는 계획이다.

○ … 부산‧신한은행, 화훼농가‧시장 지원 이벤트 진행=BNK부산은행과 신한은행은 꽃시장과 화훼 농가를 지원할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은행은 오는 14일 내점 고객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줄 계획이고 신한은행은 동료직원에 릴레이로 꽃을 전달하는 ‘꽃다발 릴레이’, 영업점 방문 고객에 꽃을 증정하는 ‘장미꽃 증정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현재 화훼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꽃 소비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

○ …하나은행‧SBI저축은행, 업무협약 체결 “외환 편의성‧혜택 증진”=하나은행과 SBI저축은행은 외환서비스에 대한 연계 및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외환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구축·개발하고 SBI저축은행은 이를 활용한 내부 시스템 연계 및 신규 외환서비스를 제공한다.

○ …핀크‧경남은행, MOU…‘대출 포트폴리오 다각화’=핀크는 지난 12일 경남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혁신금융 선정 차별화된 ‘대출 비교 서비스’의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휴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 경남은행 대출 상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핀크는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하며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대출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전략이다.

○ …수은, 바이오・헬스케어업 약 1조원 정책금융 계획=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은 GC녹십자를 방문해 북미시장 등 녹십자의 해외시장 진출 계획 등을 듣고 금융지원 방안 등을 협의했다.

GC녹십자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진출을 위해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캐나다에 바이오공장을 준공하고 대표 제품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IVIG-SN)’의 임상을 완료하고 미국 판매허가 신청을 추진 중이다.

수은은 올해 바이오・헬스케어・제약 업종에 약 1조원의 정책금융을 공급하고 2000억원 규모의 수은 바이오펀드(가칭)를 설립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투자도 병행하는 등 바이오분야의 산업 생태계조성 역할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