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 ‘청신호 명동’서 청년 위한 금융강좌 개설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5-11 17:21 KRD7
#SH #서울주택도시공사 #금융강좌 #청신호 #우리은행

금융교육은 우리은행이 담당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SH(서울주택도시공사)가 다양한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금융교육 강좌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개설한다.

이번 강좌는 우리은행의 청년을 위한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와 SH의 ‘청신호’와 협업의 일환이다. 청년들에게 금융지식과 알려주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우리은행이 담당하고, 장소는 최근에 서울 명동에 오픈한 청신호주택 홍보관 ‘청신호 명동’으로 SH가 제공한다.

G03-8236672469

첫 번째 강좌는 이달 21일 열리며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시작한다.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 주제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강좌수강은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네이버 블로그, 문의는 청신호 명동 홍보관에 하면 된다.

김세용 SH 사장은 “앞으로 청신호 명동 등 공사 홍보관에서는 금융강좌를 비롯한 청년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해 청년·신혼부부가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