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 논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5-20 10:51 KRD2
#민주당 #정의연 #회계부정 #강훈식 #윤미향
NSP통신-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윤미향 당선인과 관련해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윤미향 당선인과 관련해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오전 강훈식 수석대변인 논평을 통해 최근 의혹이 확산되고 있는 윤미향 당선인과 관련해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라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강 수석대변인은 “정의연 회계부정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라는 것이 당의 입장이다”며 “정의연은 회계 부정 관련해서 투명한 검증을 위해 외부기관을 통해 회계감사를 받겠다는 입장이다”고 말했다.

이어 “또 행안부를 비롯한 해당기관의 감사도 있을 예정으로 알고 있다”며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강 수석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정의연에서 요청한 외부 회계감사와 행안부 등 해당기관의 감사 결과를 보고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후 입장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