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식음료업계, 설 맞이 실속 선물세트 눈길…커피부터 와인까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2-10 10:20 KRD7
#롯데네슬레코리아 #CJ제일제당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축년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아직 설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대중적인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식품 선물세트를 눈여겨볼만하다. 가까운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취향을 타지 않아 받는 이로부터 환영 받는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닐슨코리아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해 추석 시즌 선물세트 판매 동향을 집계한 결과 대형 마트 및 대형 체인 슈퍼마켓에서 판매된 식품 선물세트가 전체 판매량의 83.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 선물세트는 기존에도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였지만, 최근 카페보다 집에서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이번 설을 맞아 네스카페 설날 커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는 아메리카노, 인텐소 아메리카노 2종과 실용적인 진공 텀블러로 구성돼 커피 애호가를 위한 설 선물로 제격이다.

NSP통신-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 (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 (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네스카페 로스터스 초이스’는 네스카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를 통합한 새 이름으로, 네슬레의 글로벌 커피 전문가가 선별하여 완벽하게 로스팅한 커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부들이 한 알씩 정성으로 재배한 커피 열매가 완벽한 로스팅을 거쳐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기까지 네스카페만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또한 깊고 풍부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커피믹스 또는 아메리카노 제품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패키지와 커피 스틱마다 덕담이 담겨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원두인 에티오피아산 골드빈에 네스카페만의 독자적인 골드락 기술을 더해 깊고 풍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는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존 선물세트 대비 중량을 늘려 더욱 실속 있게 구성했다”며 “최근 외부 활동을 자제하려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과 커피애호가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가정간편식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제공)
가정간편식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제공)

지난해부터 ‘혼술’, ‘홈술’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맛과 가격대로 선택의 폭이 넓은 와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와인 4종을 추천했다. 블랙베리, 타크체리의 과실향이 감각적인 '아포틱 까버네 소비뇽', 진한 루비색으로 설익은 과실향과 바닐라향이 조화를 이루는 칠레 와인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그란리저브 카버네소비뇽', 체리와 자두향이 나며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하는 '반피 끼안티 클라시코', 강렬한 진홍빛을 띠며 풍부한 과일향이 나는 '킬리카눈 킬러맨즈런 까버네소비뇽'이 그것. 가격대는 2만 원대에서 4만 원대 사이로 설에 마음을 표시하기 위한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트렌드가 확산되며 주목받고 있는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였다.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7종에서 올해 설에는 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대폭 확대한 것. 특히 만두, 남도떡갈비, 모둠잡채 등 ‘명절 한상차림’ 구성으로 지난해 추석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세트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떡국을 간편하게 즐기도록 비비고 ‘한우 사골곰탕’과 ‘왕교자’, 즐거운 동행 ‘미정당 떡국떡’ 등으로 구성한 ‘떡국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기존에 HMR 제품은 명절 선물과는 거리가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명절 선물로도 손색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F&B는 설을 맞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동 원 설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 세트 ‘동원튜나리챔 100호’, 참치 단독 세트 ‘진호’, 리챔 단독 세트 ‘리챔 3호’ 등을 마련했다. 고급 세트인 ‘명품혼합 6호’, 김 세트 ‘양반김 혼합 3호’도 꾸준히 팔리는 선물세트다. 동원F&B는 트러플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 프리미엄 참치캔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했다. 품격 있는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