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출입은행-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분야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13 14:02 KRD7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보건산업신흥원 #보건의료 #해외진출 #업무협약

보건의료분야 EDCF사업의 효과적 확대 및 의료분야 해외진출 기업 공동 지원

NSP통신-박문규 수은 행장(왼쪽)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13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국제개발협력 강화 및 의료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박문규 수은 행장(왼쪽)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13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만나 '국제개발협력 강화 및 의료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1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국제개발협력 보건의료 분야의 협업 강화 및 한국 의료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이 이번 협약으로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중점협력국 보건의료 지원전략 수립 ▲사업모델 개발 및 사업 공동발굴 등 EDCF 사업 전단계에 걸친 협력 강화 ▲해외진출 바이오기업 및 혁신형 제약·의료기기 기업 공동발굴‧자문‧금융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은은 보건의료 전문기관인 진흥원의 노하우와 시스템을 도움받아 EDCF 신규 중점협력국에 대한 보건의료 협력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적인 지원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두 기관은 한국 방역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단·역학조사·치료에 걸친 ‘개도국 맞춤형 감염병 대응모델’을 개발하는 등 개도국의 보건의료분야 수요 확대에 효과적으로 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수은은 진흥원의 국내 바이오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기업을 공동 발굴한 후 금융 자문을 제공하고 우대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두 기관의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보편적 의료보장 실현에 기여하고, 우리 바이오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순만 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한 양 기관의 협력은 수원국의 보건의료 분야에 실질적인 도움이 됨과 동시에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보건산업의 글로벌 진출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