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건설, 덴마크 할도톱소와 제휴…바이오디젤 생산설비 모듈화 박차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3-23 17:03 KRD7
#GS건설(006360) #할도톱소 #바이오디젤 #모듈화사업 #MOU
NSP통신-조성한 GS건설 플랜트부분 대표(사진 왼쪽)과 소렌 셀데 에너볼슨 할도톱소 재생에너지 영업대표가 MOU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건설)
조성한 GS건설 플랜트부분 대표(사진 왼쪽)과 소렌 셀데 에너볼슨 할도톱소 재생에너지 영업대표가 MOU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GS건설은 23일 바이오디젤 생산기술 업체인 덴마크 할도톱소(HALDOR TOPSOE)와 바이오디젤 생산설비 표준 모듈화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GS건설은 바이오디젤 생산기술의 선두주자인 덴마크 할도톱소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공정 하이드로플렉스(HydroFlex) 기술을 표준화해 모듈화하게 된다.

할도톱소는 바이오디젤 생산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GS건설은 대규모 정유화학플랜트 사업으로 축척 된 모듈화 기술력을 통해 설계, 시공을 표준화해 투자비를 절감하고 공사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으로 GS건설은 표준화된 모듈을 개발해 할도톱소와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오디젤 시장에 동반 진출할 계획이다.

이로써 GS건설은 지난 1월 그린수소 플랜트에 이어 바이오디젤 모듈화까지 신재생에너지 모듈화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건설 담당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바이오디젤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친환경 에너지 모듈화 사업을 더욱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GS건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선도기업으로 친환경 신사업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할도톱소는 덴마크 기업으로 화학, 석유사업에서 세계적인 탄소저감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북미, 유럽 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 전환 기술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