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LG전자 가전 지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7-03 09:53 KRX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국가유공자 #보훈보금자리의정부 #입주
NSP통신-국가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외부 모습 (사진 = LH)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외부 모습 (사진 = L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4일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위한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훈보금자리 의정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국가유공자를 위해 LH와 국가보훈부가 함께 추진 중인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입주를 시작한 ‘보훈보금자리 강동’에 이은 두 번째 결실이다.

보훈보금자리 의정부는 LH가 매입한 신축 다세대주택으로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다. 이곳에는 총 37가구가 거주할 예정이다. 임대보증금은 560~900만원, 평균 월 임대료는 22만원~30만원이다.

G03-8236672469

입주 대상자는 보훈 관계법에 따른 주택 우선공급 대상자다. 지난 3월 국가보훈부 추천 및 무주택, 소득·자산 등 입주자격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

이에 따라 LH와 국가보훈부는 입주예정자들에게 홍삼, 이불세트 등 입주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인근 주민들에게 떡을 나누며 인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도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를 축하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전 세대에 세탁·건조 전자제품(워시타워 컴팩트)을 기부하고 입주자 커뮤니티 공간에도 냉난방기와 냉장고를 무상 지원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가유공자분들의 주거안정 및 상향을 적극 지원하고 주거와 연계된 보훈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