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 나이지리아에 ‘주택분양보증제도·주택도시기금 운용 경험’ 전파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7-04 10:14 KRX7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나이지리아 #주택분양보증제도 #주택도시기금
NSP통신-(왼쪽부터) 알리 모하메드 마가쉬(Ali Mohammed Magashi) 주한나이지리아 대사, 유병태 HUG 사장, 롤랜드 이그비노바(Roland Igbinoba) 파이슨주택회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HUG)
(왼쪽부터) 알리 모하메드 마가쉬(Ali Mohammed Magashi) 주한나이지리아 대사, 유병태 HUG 사장, 롤랜드 이그비노바(Roland Igbinoba) 파이슨주택회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HUG)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유병태, 이하 HUG)는 지난 3일 주택분양보증 제도와 주택도시기금 등 한국의 주택정책과 부동산금융 벤치마킹을 위해 방한한 나이지리아 부동산금융 전문가 대표단과 면담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HUG는 주택분양보증, 임대보증금보증 등 한국의 주택 공급정책 지원을 위한 HUG의 역할과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나이지리아 대표단은 자국의 주택 부족 해법 모색을 위해 HUG의 주택분양보증 제도와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기관으로서의 경험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 경험 전수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요청했다.

G03-8236672469

유병태 HUG 사장은 “이번 면담에서 양국의 유익한 논의를 통해 나이지리아의 주택정책과 부동산금융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지난해 대통령 취임식 특사단으로 방한한 나이지리아 재무장관과의 접견을 계기로 공사의 주택분양보증제도를 소개한 바 있다. 이후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관을 통해 양국의 지식공유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