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티맥스메타버스·KT그룹 주스, ‘시청각 융합’ 메타버스 플랫폼 마련 위한 협력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2-20 15:51 KRX7
#티맥스메타버스 #KT그룹 #주스 #시청각융합메타버스플랫폼 #지니뮤직
NSP통신- (사진 = 티맥스그룹)
(사진 = 티맥스그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티맥스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메타버스와 KT그룹 지니뮤직의 인공지능(AI) 음악 플랫폼 자회사 주스가 ‘시청각 융합’ 메타버스 플랫폼 마련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티맥스그룹 사옥에서 주스와 ‘슈퍼앱 기반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티맥스메타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MX Studio에 주스의 AI 작곡·편곡 기술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들은 시각적 요소에 청각적 요소까지 더하는 기술력으로 사용자들에게 몰입감 높은 3D 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주스는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원 분석부터 음악 창작, 편곡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오고 있는 기업이다. AI 작·편곡 등 AI 관련 기술 개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티맥스메타버스는 3D 콘텐츠와 음원이 결합합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에 MX Studio에서 3D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콘텐츠 장르가 탄생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주스 김준호 대표는 “AI를 활용할수록, 창작자들의 스펙트럼은 점점 넓어질 것”이라며 “자사 플랫폼 리라(Re:La)와 티맥스 메타버스 MX Studio와의 연계을 계기로 콘텐츠 유니버스가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는 “이번 주스와 협력을 통해 MX Studio에 AI 작곡·편곡 기술이 더해져 기쁘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3D 콘텐츠 장르가 만들어질 것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