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지영 스크린 복귀작 <바다쪽으로, 한뼘 더> 안방극장 방영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7-16 17:55 KRD2
#박지영 #바다쪽으로 한뼘 더
NSP통신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싱글맘과 기면증을 앓는 딸을 소재로 한 영화 <바다쪽으로, 한뼘 더>(감독 최지영)가 안방극장을 통해 방영된다.

영화 공동제작에 참여한 MBC드라마넷측은 영화 부가판권시장의 특성상 통상적으로 극장 상영 후 TV방영까지는 수 개월의 기간이 소요되지만 <바다 쪽으로, 한 뼘 더>는 개봉 2개월만인 오는 17일 오전 10시 이례적으로 자사 채널을 통해 방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의 드라마 방영은 영화와 방송을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한 인디스토리와 MBC드라마넷의 만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G03-8236672469

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영화와 방송을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제시한 인디스토리와 MBC드라마넷의 공동제작이 가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따라 개봉관에서 상영해 다양한 관객들을 만나기 힘든 독립영화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마련된 셈이다.

한편 중견 배우 박지영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김예리, 홍종현 등 차세대 스타들을 배출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바다 쪽으로, 한 뻠 더>는 지난 5월 21일 개봉돼 아름다운 싱글맘 연희(박지영 분)와 기면증 소녀 원우(김예리 분)의 사랑과 성장통을 애잔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영화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미로스페이스에서 개최되는 ‘2009한국영화부활절:신인감독 초(初)필살기’에 초청상영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