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개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4-24 10:28 KRX7
#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밀알복지재단
NSP통신-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개관 기념사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개관 기념사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대표 홍현성)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3일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경기도의회 이택수·곽미숙 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동수 서울지역본부장,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앙상블’이 오프닝 공연을 맡아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G03-8236672469

개관식 이후에는 홍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분류 활동 및 지역 홍보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부족한 일손에 손을 보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굿윌스토어 설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밀알 일산점, 2022년 밀알 탄현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설립된 밀알 백석점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사랑 나눔 기금에 현대엔지니어링이 동일한 기부금을 후원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후원금을 마련했고 현대차그룹의 후원을 더해 설립됐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현재 운영 중인 밀알 일산점에는 발달장애인 14명을 포함 총 23명이, 밀알 탄현점에는 발달장애인 5명을 포함 총 9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관한 밀알 백석점에는 발달장애인 7명을 포함해 총 11명의 추가 일자리가 마련된다.

NSP통신-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개관 기념사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굿윌스토어 밀알 백석점 개관 기념사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의 참여로 물품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하는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물품 수거용 탑차 기증, 임직원이 직접 굿윌스토어 매장을 방문해 기증된 물품을 분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밀알복지재단과 손을 잡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