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송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1-14 16:01 KRD7
#청송군 #보건의료원 #윤경희청송군수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

공공보건의료기관, 보육교사, 다중이용시설 관리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인 등 50여명이 참석

NSP통신-청송군보건의료원은 동국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심폐소생술교육팀과 함께 지난 12일 청송군 보건의료원 3층 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청송군)
청송군보건의료원은 동국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심폐소생술교육팀과 함께 지난 12일 청송군 보건의료원 3층 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보건의료원은 동국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심폐소생술교육팀과 함께 지난 12일 청송군 보건의료원 3층 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보건의료기관, 보육교사, 다중이용시설 관리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구조 시 안전수칙 및 응급의료 관련 법령, 목격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선의의 응급의료에 대한 면책 등 이론교육과 함께 표준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실습교육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은 응급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과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