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어린이 비만 예방 및 키 성장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19 19:00 KRD7
#장수군 #어린이 비만 #트램폴린 #성인병 #스트레칭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소아 비만으로 인한 각종 성인병의 조기 발병을 예방하고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지난 달부터 어린이 비만예방 및 키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상황으로 심해진 아동 청소년들의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계남초, 수남초, 천천초등학교 3개교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5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계남초는 매주 화요일, 수남초는 매주 수요일, 천천초는 매일 목요일 전신 스트레칭 및 맨손체조 순환운동, 트램폴린 운동기구를 활용한 키성장 점핑운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03-8236672469

또한 보건의료원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 체지방율 변화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아동 청소년들의 비만 예방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어린이, 청소년기 비만예방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사와 생활 속 운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트램폴린을 활용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정의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니 학부모님들께서도 아이들의 건강 관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