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산부인과·소아과 ‘야간 연장진료’ 시행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3-05 17:26 KRX7
#영주시 #산부인과·소아과 #야간연장진료 #맞벌이산모.소아 #의료 접근성 향상

산부인과 평일 주 2회(화,목) 저녁 8시까지,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소아·청소년과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까지 운영, 산부인과 1개소, 소아과1개소

NSP통신-영주시 산부인과·소아과 야간 연장진료 본격 시행, 맞벌이 산모·소아 환자의 의료 접근성 향상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산부인과·소아과 야간 연장진료 본격 시행, 맞벌이 산모·소아 환자의 의료 접근성 향상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보건소(소장 김문수)는 3월부터 산부인과·소아과 야간 연장진료를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산부인과·소아과 ONE-hour 진료체계’의 일환으로 평일 야간에도 연장진료를 운영해 산모와 아이들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참여 의료기관을 모집했으며, 산부인과 1개소(이찬응산부인과)와 소아과 1개소(맑은이비인후과)가 신청했다.

G03-8236672469

이후 심사를 거쳐 2월 말 경상북도의 최종 승인을 받아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참여 의료기관은 자율적으로 야간 진료일을 지정했으며, 산부인과는 평일 주 2회(화,목) 저녁 8시까지(2시간)와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3시간) 연장진료를 실시한다.

소아·청소년과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까지 (2시간) 운영해 야간에도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연장진료 운영을 통해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임산부와 소아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출산 장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화 감염병관리과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참여 의료기관과 협력해 시민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산모와 아이가 더욱 안전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안동시
[NSPAD]포항시
[NSPAD]계명대학교 동산병원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