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성군, 명품 사과 산지 탄저병 예방 팔 걷어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8-27 16:40 KRX7
#장성군 #장성 사과 #탄저병 #사과 산지 #긴급 예방약제

수확기 앞둔 홍로, 시나노골드 재배농가에 긴급 예방약제 지원 등 중점 관리

NSP통신- (사진 = 장성군)
(사진 =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이 수확기를 앞둔 홍로, 시나노골드 재배 농가에 40헥타르(ha) 규모 탄저병 긴급 예방약제를 지원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8월 중순까지 이어진 비와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오는 9월 수확기를 앞둔 중생종 사과에 대한 탄저병 확산 가능성이 높아졌다.

중생종은 재배 시기가 조생종과 만생종 사이에 있는 품종으로, 홍로와 시나노골드가 대표적이다.

G03-8236672469

탄저병 병원균은 주로 빗물을 통해 전염되며,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급속히 확산되는 특성이 있다.

감염되면 과일 표면에 갈색 반점이 생겨 상품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농가 피해를 막기 위한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

장성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한 달 동안 탄저병 중점관리기간을 운영하고, 지역 내 과수농가를 직접 방문해 예방 관찰도 시행했다.

만생종인 부사의 경우 오는 9월 중 탄저병 약제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9월 초까지 더운 날씨가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면서 “기후 변화에 따른 병충해 발생을 선제적으로 차단해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