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양대 군사학과 부사관, 재학생에게 귀감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2-21 13:39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군사학과 #주경야독
NSP통신-▲건양대 군사학과 교육생들의 주경야독이 재학생 전체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 군사학과 교육생들의 주경야독이 재학생 전체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군사경찰대학 군사학과(계약학과) 교육생들의 주경야독(晝耕夜讀)이 건양대 재학생 전체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은 대학 인근지역의 군부대에서 복무 중인 부사관들로 낮에는 각자의 부대에서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다가 야간에 대학을 찾아 학업을 진행한다.

이 학생들은 군 입대로 인해 대학을 다니지 못했거나 대학을 다니다가 여건상 마치지 못해 편입한 학생들이다.

G03-8236672469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군사학과(계약학과)는 군과 대학이 협력해 부사관들이 대학을 졸업할 수 있는 수학여건을 보장해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제도로 건양대에는 현재 인근지역 부대인 육군훈련소, 부사관학교, 육군항공학교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80여명의 군인들이 재학 중이다.

3학년에 재학 중인 배성수 씨는 “근무 후 야간에 공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군과 대학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건양대 계약학과는 현재 2회에 걸쳐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 중 25% 정도의 학생이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학업에 대한 열정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