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민관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3-20 13:06 KRD7
#천안시 #구본영 #어린이교통안전 #노란발자국 #민관합동캠페인
NSP통신-▲천안시가 20일 민관 합동 어린이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천안시)
▲천안시가 20일 민관 합동 어린이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20일 천안신촌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노란발자국을 설치하는 등 민관 합동 ‘어린이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개학을 맞아 구본영 시장, 김광남 동남경찰서장, 허삼복 교육지원청장, 신촌초교,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특히 어린이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학교 주변 횡단보도에 대기선과 발자국 모양의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노란발자국은 시인성이 높아 어린이들이 주요 횡단보도 대기선 앞 노란발자국 위에서 안전하게 신호를 기다릴 수 있도록 유도하며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공공디자인이다.

이번에 설치한 노란발자국은 지난해 11월 시가 차암초등학교와 남산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에 노란발자국을 시범 설치한 결과 녹색어머니회, 학부모 등으로부터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확대 운영하게 됐다.

시는 다음 달까지 관내 24개교 56개소를 대상으로 노란발자국을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어린이 신호 안전지역을 나타내는 옐로카펫에 이어 어린이 안전습관을 형성하고 등하굣길 사고예방 효과를 높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하는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사업은 물론 교통안전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