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TV토론
기후위기 대응, 이재명 “재생에너지 강화”·김문수 “산업경쟁력 고려해야”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주요 정책 등에 대한 군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및 의견 수렴을 통해 행정에 적극 반영 및 개선해 나가고자 ‘국민생각함’ 이용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20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과 실무자를 강사로 초청해 소속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국민생각함의 도입 배경 및 시스템 활용법, 타 지자체 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 및 내부행정망을 통해 군민들과 공무원들이 보다 쉽게 시스템에 접속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활용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의견을 토론과 설문 등의 과정을 통해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 및 참여가 있을 때 ‘국민생각함’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생각함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통해 군 홈페이지-군민참여-국민생각함으로 접속하거나 국민생각함에 직접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