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정섭 공주시장, 이인면 찾아 '신바람 대화마당' 진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7-16 14:50 KRD7
#공주시 #김정섭 #대화마당 #시민만족 #공주역
NSP통신-▲김정섭 시장이 지난 15일 이인면을 찾아 시민과의 신바람 대화마당을 가졌다. (공주시)
▲김정섭 시장이 지난 15일 이인면을 찾아 ‘시민과의 신바람 대화마당’을 가졌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김정섭 공주시장이 지난 15일 이인면을 찾아 ‘시민과의 신바람 대화마당’을 갖고 주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화마당은 김 시장을 비롯한 국장단과 시의원, 직속기관장을 비롯해 이인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됐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공주는 물론 충남도 차원에서 공주역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인면민분들도 지역 발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본격적인 대화 마당에서 일부 주민은 노후된 면사무소 청사 신축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이인뿐 아니라 의당과 반포 등 낡은 청사 문제를 안고 있는 지역이 많으므로 우선순위를 세우고 급한 곳부터 먼저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주민은 “주민이 반대하고 있는 열병합발전소에 대한 공주시의 입장을 다시 한 번 듣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김 시장은 “반대여론과 주민 안전, 편의 등을 허가권을 갖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에 여러 차례 전달했으며 혜택보다는 안 좋은 것이 더 많지 않나 싶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 밖에도 주민들은 ▲용성천 가동보 수리 ▲야생동물 피해 방지책 ▲농번기 공동 무료급식 지원 확대 ▲축산분뇨 사업장 악취 해소 방안 ▲마을 관정 개발 ▲마을 자체방역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김정섭 시장은 “주민들께서 내주신 숙제 열심히 해서 6개월 후에 검사 맡으러 다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시는 16일 오전 유구읍, 오후에는 신관동 방문을 마지막으로 하반기 시민과의 신바람 대화마당 일정을 모두 마무리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