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 제공 앱 출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9-02 14:59 KRD7
#천안시 #구본영 #장애인 #편의시설 #천안애놀자
NSP통신-▲천안시가 장애인편의시설 공동체 지도 앱을 출시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장애인편의시설 공동체 지도 앱을 출시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천안애(愛)놀자’를 출시했다.

‘천안애(愛)놀자’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활용해 장애인편의시설 지도를 개설하는 ‘매핑(mapping)’ 활동이 가능한 공동체 지도 플랫폼으로 참여자들은 장애인 편의시설을 지도에 표시해 교통약자들이 지역 내 편의시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다.

참여자들이 진입경사로, 장애인화장실, 엘리베이터, 장애인주차장 등 편의시설의 정보를 입력하면 휠체어 등 이동보장기기를 사용하는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활동영역을 넓혀 주고 이동권을 높여 줄 수 있다.

G03-8236672469

그동안 시는 매핑 구축을 위해 140명이 참여한 7회 회의와 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시범적으로 동남·서북구, 30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 담당 공무원, 천안시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자원봉사자들과 신부동과 두정동 상가밀집 지역에서 매핑활동을 펼쳤다.

김광섭 노인장애인과장은 “‘천안애(愛)놀자’와 같이 정보통신기술과 집단지성을 이용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방법으로 살기 편한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