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공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9-17 12:09 KRD7
#천안시 #구본영 #유관순열사 #횃불 #공공저작물
NSP통신-▲천안시가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공개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공개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횃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제작한 14분 분량의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충남 소재 기업 위크리에이티브(대표 박현우)가 연출했다.

횃불은 3·1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 유관순을 만난 조선인 간수가 유관순 열사의 항일 독립의지와 옥중 만세운동을 지켜보며 변화해 가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해 출처를 표시하면 상업적 이용, 변형 및 2차 저작물을 제작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유튜브 검색창에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검색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 미디어소통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시는 유관순 열사 순국일인 오는 28일에 맞춰 유관순 열사에게 댓글로 편지쓰기 등의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진행해 애니메이션을 홍보할 계획이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한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캐릭터 상품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총괄한 배영철 본부장은 “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지역의 역사인물을 알리기 위해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용도로 활용하기에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동순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애니메이션 사례와 같이 시에서 제작한 공공저작물이 민간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