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시청사 '마스크 모양' 현수막 게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9-25 13:42 KRD7
#천안시 #박상돈 #마스크착용 #시민독려 #현수막
NSP통신-▲천안시가 시청사에 마스크 모양의 현수막을 게시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시청사에 마스크 모양의 현수막을 게시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시청사에 ‘마스크 쓰기 약속해요’가 적힌 마스크 모양의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고 있다.

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마스크 착용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 다음달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감염병예방법 개정이 시행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이번 현수막을 기획하게 됐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밤낮으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마스크 착용”이라며 “다가오는 추석연휴 기간에도 경각심을 잃지 말고 방역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시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번 마스크 현수막 디자인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장훈종 시각디자인학과 교수(선문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가 재능기부 형태로 시에 무상 제공했다.

장훈종 교수는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개발했다”며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