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은숙)이 8일부터 30일까지 ‘2022 강원 정보교육 성과나눔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강원도교육청 주최하고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미래 수업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정보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기반 SW·AI교육 내실화 ▲정보문화 확산 정보교육 지원체계 구축 ▲정보교육 인적·물적 기반 조성 ▲강원도형 디지털문해력 교육 활성화 등을 추진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정보교육 성과나눔축제는 온라인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과발표 전시 ▲우리 아이 미래교육을 위한 릴레이포럼 ▲요-ZOOM정보토크 ▲메타버스 학생 체험공간 ▲체험부스 등을 메타버스 젭(Zep)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연사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포럼’은 정보교육계의 저명한 전문가인 ‘우리 아이들은 메타버스에서 산다’ 김상균 교수(11/11)을 필두로 오대교 대표(11/16), 정제영 교수(11/23), 이경심 대표(11/30)를 릴레이 연사로 모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메타버스 젭(Zep)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에 젭(Zep)에 구축한 메타버스 나눔축제장은 강원도교육청(춘천),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주), 춘천분원, 동해분원을 형상화해 친밀도를 높였고 ▲회의실 체험(컨퍼런스홀, 체험관, 강연장 등 체험, 전시관 관람 등) ▲달리기게임, OX방탈출퀴즈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 젭(Zep) 내에 학생 체험공간을 마련해 초·중·고 학생들이 ‘스마트기기 간단 활용 5분 레시피’ 분야별 체험활동(구글두들AI 음악작곡, AI펭톡, 설리반플러스 등)을 한 뒤 초등학생은 9회 중고등학생은 2회 신청학급별로 ‘도전! 메타버스 OX퀴즈 골든벨’에 도전해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하는 디지털 윤리 문화를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로 신규 교감 정보교육 워크숍이 10일과 25일 (횡성)웰리힐리에서 개최되며 ‘향기로운 커피와 함께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자율연수’는 수업에 도움이 되는 에듀테크라는 주제로 춘천권(11/12), 원주권(11/19), 강릉권(11/26)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SW교실’이 12일 제1 수리과학정보체험센터(원주), 제2 수리과학정보체험센터(춘천)에서 실시된다.
정성규 과학정보부장은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정보교육 사업을 추진했고, 그 결실 공유의 장으로 정보교육 성과 나눔 축제를 마련했다”며 “더 나은 강원 정보교육의 도약을 위해 미래사회를 대비한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과 학생·학부모·교원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