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소득세·투자·정보계’ 서비스 강화로 경쟁력 제고…‘코스피 5000’ 이후 전망 제시도 이어져
(전북=NSP통신) 유혜림 기자 = 전북 정읍시가 통계법 제17조(지정통계의지정) 5항의 규정에 따라 ‘제21회 정읍시 통계연보’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통계연보는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각종 정책수립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하며 이번 작성기준은 2014년 12월 31일이다.
통계연보는 최근 5년간 자료와 연계해 정읍의 연혁과 토지, 인구, 주택, 교육, 교통, 사업체 현황 등 16개 분야 261개 항목에 대한 주요 통계를 담고 있다.
총 634페이지 분량으로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정읍시민 뿐만 아니라 정읍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도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생기 시장은 “이번 발간된 통계연보가 첨단 과학산업의 경제도시, 창의적인 인문·관광도시, 환경친화적 농·생명도시 정읍을 이해하는 밑거름이 되고 각 분야의 정책수립과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21회 통계연보를 국가기록원과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이 쉽게 지역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도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유혜림 기자, miroakst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