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소득세·투자·정보계’ 서비스 강화로 경쟁력 제고…‘코스피 5000’ 이후 전망 제시도 이어져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지난 5일 재난·재해 대응요령 및 생활안전수칙 매뉴얼을 포스터로 제작해 읍·면 마을회관과 경로당·어린이집 등 복지시설과 학교, 병원, 금융기관 등1000개소에 배부·게첨했다고 밝혔다.
홍보물은 가로 59㎝, 세로 84㎝ 크기에 2종의 포스터로 제작돼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글자도 크게 제작됐다.
홍보물에는 태풍, 폭우, 지진, 해일, 폭염, 화재 등 각종 자연재난과 소화기 사용 방법, 응급처치요령 등 가정에서 지킬 수 있는 생활안전수칙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또 군민 누구나 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가입 및 안전신고요령과 유관기관 대표 신고전화번호가 수록됐다.
박우정 군수는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는 무엇보다도 신속한 대처와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군민들이 재난재해 대응요령을 숙지하고 생활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고창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