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체험학습 핫플레이스’로 각광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5-24 16:11 KRX7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세계유교문화박물관 #체험학습 #핫플레이스

의병체험관, 선비체험관, 활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상설극장 공연 인기

NSP통신-안동시 도산면에 위치한 한국문화테마파크가 현장 체험학습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 도산면에 위치한 한국문화테마파크가 현장 체험학습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 도산면에 위치한 한국문화테마파크가 현장 체험학습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문화테마파크는 복합 문화체험시설로 안동의 역사 및 유교 문화, 한국의 전통을 여러 가지 체험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유교 문화를 테마로 한 △의병체험관 △선비체험관과 전통 문화를 주제로 한 △선비숙녀변신방 △도예전시관 등이 있다. 활동적인 어드벤처 체험 코스를 원한다면 △연무대 챌린지 △활 서바이벌 게임, △활쏘기 체험도 가능하다.

상설극장 2곳에서 개최되는 공연 단체 관람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매주 수·목·금요일에는 3D 홀로그램 기술과 프로그램 맵핑을 결합한 실감 미디어아트극인 <히든카드> 공연이 진행되고, 토·일요일에는 넌버벌 액션 코미디 활극인 <난리법석 버꾸통> 공연이 진행되며, 공연 시작 전후 엄마까투리 인형이 직접 출현하는 엄마까투리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NSP통신-안동국제컨벤션센터 2층에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과 지하 2층 어린이전시관(도서관)에서 체험하는 어린이들 (사진 = 안동시)
안동국제컨벤션센터 2층에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과 지하 2층 어린이전시관(도서관)에서 체험하는 어린이들 (사진 =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바로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 2층에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이, 지하 2층에는 키즈카페 형식의 어린이전시관(도서관)이 있어 실내에서 교육과 놀이를 함께 체험하길 원하는 교사들이 한국문화테마파크를 최적의 체험학습·소풍 장소로 꼽고 있다.

G03-8236672469

안동 꿈터유치원, 안동 와룡초등학교, 안동생명과학고등학교, 안동 길주초등학교, 대구 효성중학교, 청송 진보초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 현장체험학습이 5월에 진행되고 있다.

한국문화테마파크 관계자는 “체험 프로그램은 연령, 인원수, 체험시간 등에 따라 구성이 가능하며 입장료 관련 관내 교육기관 할인 및 식사장소, 휴게시설 제공 등 학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고 있고 교육기관 단체의 경우 세계유교문화박물관과 어린이전시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