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서부Wee센터, 사이버폭력 대응 위한 교사 연수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11-23 15:48 KRD7
#인천서부WEE센터 #사이버폭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손홍재)는 23일 인천광역시 서부와 북부, 강화지역 초등학교 윤리부장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대응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이버폭력 거점센터로써 사이버폭력에 대한 문제의식을 고취하고 실제 학교에서 적용 가능한 대응방안 및 개입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를 위해 군자초등학교의 김형태 선생님을 초빙해 ‘스마트폰 중독 예방 사례와 대처방안(미디어다이어트)’을 주제로 진행했다.

G03-8236672469

강의는 스마트폰 중독 사례 및 실태에 대해 알아본 후 학교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개입방법을 알려주는 내용.

또한 가정에서 지도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알려줘 부모들과의 상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서부Wee센터는 올해 교육부로부터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Wee센터로 선정된 후 그동안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비롯해 학부모연수,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월부터는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치유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이순근 과장은 “인천서부Wee센터가 사이버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