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 섬 지역 응급환자 이송 헬기 착륙장 개선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9-10 18:36 KRX7
#여수시 #응급헬기 #손죽도 #금오도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금오도·손죽도 헬기 착륙장 이전 및 신설

NSP통신-여수시가 남면 금오도에서 헬기 착륙장 신설 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 = 여수시)
여수시가 남면 금오도에서 헬기 착륙장 신설 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가 도서 지역 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송하기 위해 남면 금오도와 삼산면 손죽도에 헬기 착륙장을 신설했다.

시에 따르면 금오도·연도·손죽도·초도에 응급 헬기 착륙장이 설치되어 있으나 노후화된 금오도, 손죽도 시설의 개선 필요성이 지속 요구되어왔다.

이에 따라 시는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해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하여 이전 및 신설을 추진했다.

G03-8236672469

또한 헬기 운용 시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시될 수 있도록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항공대 등과 협력하여 설계했으며 주변에 등기구를 설치하여 야간에도 환자를 이송할 수 있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자리에 응급 헬기 착륙장을 조성하게 됐다”며 “섬 주민들이 언제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