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태우 강서구청장, “난방비 걱정 없도록 에너지 효율화 사업 확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2-09 17:17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난방비 #에너지 효율화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네 번째)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네 번째)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9일 오후 2시 개화동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를 개최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어르신들이 난방 및 전기요금 걱정 없이 지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시설에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 복지향상,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 개선 등 어르신 편의증진과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에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며 “더욱 많은 어르신들께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약속했다.

G03-8236672469

또 김 구청장은 “그린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가 적용된 건축물은 에너지 절감과 시설 이용자의 편의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어르신 시설뿐만 아니라 아동 보육시설 등 사회적 약자 시설에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구는 지난 2021년 제로에너지 전환 사업에 선정돼 시비 2억 2000여만 원을 확보했으며 총 3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방화어르신사랑방을 친환경 건축물로 탈바꿈 시켰다.

방화어르신사랑방은 연면적 180.03㎡,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외벽 단열 강화 ▲고효율 창호 교체 ▲태양광 패널 설치 등 그린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어르신 시설로 조성됐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지역 어르신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지역 어르신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강서구)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어르신사랑방회장, 어르신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떡 케이크 절단식 ▲테이프컷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