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특례시, 고금리 시름하 중소기업에 이자 추가 지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02 11:31 KRD7
#고양특례시 #고금리 #중소기업 #이자 #이동환
NSP통신-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자차액 0.5% 한시적 확대, 최대 3.5% 보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잇따른 금리인상과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금융 지원 시책을 추진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유례없는 경제 한파 속에 이번 금융지원 확대가 보다 많은 기업의 자금융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내 기업인들의 경영활동이 위축 되지 않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G03-8236672469

시는 올해 보다 많은 기업의 금융 부담을 완화코자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과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의 출연금을 확대 편성하였고 이자차액보전을 최대 3%에서 3.5%로 0.5% 추가 지원한다.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은 담보가 부족한 기업에게 시가 특례보증해 제1금융권 융자제도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제조업뿐만 아니라 비제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최대 3억 원까지 보증한다.

올해는 지난해 10억 원에서 4억 원 증액한 14억 원을 편성, 약 72억 원의 특례보증 여유 액을 확보했고 특례보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의 심사와 고양시 추천을 거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저리로 융자지원 받을 수 있는 ▲경기도중소기업육성자금은 사업인건비, 원부자재, 물품구입 등 기업운영 및 경영에 필요한 운전 자금부터 시설설비구입, 연구개발 등 시설투자에 필요한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까지 지원하여 기업의 자금 수요가 높은 사업이다.

시가 올해 지난해 대비 4억 원 증액한 7억 원을 출연함에 따라 관내 기업에 대한 우선지원대상 가점이 부여된다.

한편 연초부터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경기둔화 우려가 확대되는 가운데 시는 고양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사업인 이자차액보전사업으로 14억 원을 편성하고 관내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이차자액을 0.5% 확대․지원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