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천시, 외국인노동자 사망사고 긴급 대책회의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10 17:48 KRD7
#포천시 #외국인 노동자 #사망사고 #백영현

인도적 차원 지원…사망자 장례절차·유가족 보호 등

NSP통신-포천시 외국인노동자 사망사고 관련 긴급 대책회의 모습 (포천시)
포천시 외국인노동자 사망사고 관련 긴급 대책회의 모습 (포천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천시는 지난 4일 발생한 외국인 노동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인도적 차원에서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사건이 마무리 될 때까지 전담 공무원을 배치하고, 고용주 인식개선 교육 등을 강력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하며 “유족 분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고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장례 절차와 유족 체류비 등 세심한 지원을 위해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이날 오후 정덕채 부시장 주재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하고 사망자 장례절차 및 유가족 보호 등은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돼 지원키로 했다.

G03-8236672469

시는 특히 이와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내 농장주와 협력을 통한 외국인 노동자 환경개선, 축산농장 시설 점검 시 외국인 노동자 주거환경 확인 등 관리 감독을 더욱 철저히 하기로 했다.

또 외국인 근로자 고용 및 노동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외국인 근로자 인권 문제 해결을 위한 ‘농축산업외국인근로자 인권 및 지원조례’ 제정을 추진키로 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